미즈노 새로운 R&D센터 설립

미즈노는 스포츠에 의한 사회 이노베이션 창출을 목표로 한 새로운 R&D센터를 미즈노 오사카 본사(오사카시 스미노에구) 부지 내에 설립한다. 새로운 R&D센터는 창립 115주년인 2021년 완공 예정이다.


미즈노는 1906년 창업 이래 "보다 좋은 스포츠 용품과 스포츠의 진흥을 통해서 사회에 공헌한다 "을 경영 이념으로 110년에 걸쳐 선수와 함께 도전을 계속해 왔다. 스포츠의 가치를 활용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일상 생활에도 그 가치를 적극적으로 넓혀왔다.


신 연구개발 거점은, 스포츠의 정의를 경기 씬 뿐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신체 활동에도 확대해, 스포츠의 힘으로 사회 과제를 해결하는 사회 이노베이션 창출을 목표로 한 시설이다. 전문적인 운동선수를 포함한 넓은 세대의 일상생활에 있어서 생체, 운동데이터와 심리도 연구합니다. 뿐만 아니라 뇌 과학과 인간 공학 등의 외부연구기관의 지식을 융합해 운동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과 일반인들의 퀄리티 오브 라이프(QOL)의 향상시키는 상품과 서비스,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개발 할 예정이다.



사회적 배경
일본 문부과학성이 책정하고 있는 제2기 스포츠 기본 계획※에서는 고령화에 따른 의료비의 증대와 지역 활성화 등의 사회 과제의 해결에 스포츠에서 공헌하는 것을 내걸었으며 스포츠의 가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http://www.mext.go.jp/sports/b_menu/sports/mcatetop01/list/1372413.htm
미즈노의 연구 개발 과정
미즈노는 1906년 창업 이래, 스포츠의 가치를 활용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왔다. 1938년에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창업자 미즈노 리하치가 셀렉트 과학 연구소(현 연구개발부)를 설치해, 재료 개발이나 운동 선수의 "움직임"을 측정·해석함으로써, 운동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이노베이션을 창출해 왔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스포츠 용품뿐만 아니라, 운동 프로그램 개발이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 만들기에도 힘을 쓰고 있다.
소재지:오사카시 스미노에구 남코 키타 1가 12번 35호
면적:약 5,000㎡
층 구성: 지상 2층
착공 예정일: 2021년 4월
완공 예정일: 2021년도중
총 사업비: 약 50억엔

미즈노 뉴스 더보기